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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번거로움 없이 BIR에서 TIN ID 카드를 받는 방법이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처음부터 끝까지 TIN ID를 얻는 방법을 알려드릴 것이므로 더 이상 보지 마십시오. 등록된 납세자가 아니더라도 이 ID 카드를 받는 것이 얼마나 쉬운지 알게 될 것입니다. 필리핀 국세청인 국세청(BIR) 은 필리핀 내국세법
에 따라 세금 징수를 담당하는 기관 입니다. 고용 또는 사업 운영을 통해 소득을 창출하는 사람은 누구나 BIR에 등록하고 적절한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이미 BIR에 납세자로 등록되어 있다고 가정하면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세금을 제때 납부하는 것 외에도 개인 및 정부 거래에서 유효한 신분증으로 TIN ID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TIN ID는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정부 발급 ID 중 하나이며 경우에 따라 양식을 작성하거나 문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렇다면 BIR에서 TIN ID를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하나를 얻기 위한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온라인 도움말 서비스를 사용하여 이 ID를 얻을 수 있습니까? 이 포괄적인 단계별 가이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TIN ID는 무엇이며 왜 TIN ID가 필요한가요?
TIN ID는 국세청(BIR)에서 개인 납세자 전용으로 발급하는 신분증입니다. ID 카드에는 납세자의 세금 식별 번호(TIN)와 이름, 주소, 생년월일과 같은 개인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카드 소지자의 앞면 사진과 서명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통적인 TIN ID 카드는 BIR 로고가 있는 황갈색 판지로 만들어졌습니다. 반면에 최신 디지털 TIN ID는 QR 코드와 같은 추가 보안 기능이 있는 플라스틱 카드입니다. 그러나 BIR은 디지털 ID 카드 발급을 중단했으며 이 ID 카드의 생산 및 배포가 언제 재개될지는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신원 증명 및 특정 개인 및 공공 거래에 대한 요구 사항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정부 발행 신분증이 필요한 경우 TIN ID로 잘못 갈 수는 없습니다. TIN 카드는 무료라는 사실 외에도 유효 기간이 없으므로 원하는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은행에서 납세자 식별 번호(TIN)를 요구하므로 TIN ID를 사용하여 은행 계좌를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편 ID 카드 , UMID 카드 등과 같은 기타 정부 발행 신분증을 신청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민간 및 정부 기관에서 TIN ID를 유효한 ID로 인식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부 기관에서는 TIN ID를 허용하지만 기본 ID가 아닌 보조 ID로만 허용합니다. TIN ID가 유효한 ID입니까?TIN ID는 정부에서 발급한 ID로서 은행과 같은 민간 기업뿐만 아니라 많은 정부 기관에서 유효한 ID로 간주됩니다. 문제는 ID가 기본 또는 보조로 간주되는지 여부입니다. TIN ID가 기본 ID로 간주되는 경우 원본 및 사본(필요한 경우)으로 제출할 수 있으며 다른 ID를 제공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TIN ID가 보조 ID로 간주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우편 ID와 같은 다른 보조 ID와 함께 제시해야 합니다. TIN ID를 유효한 기본 ID로 인식하는 정부 기관은 National Bureau of Investigation( NBI 통관 신청용)과 Philippine National Police(PNP 경찰 통관 신청용)입니다. TIN ID만 보조 ID로 허용하는 다른 정부 기관에는 사회 보장 시스템( SSS ID 및 UMID 응용 프로그램용), Philippine Postal Corporation( 우편 ID 응용 프로그램용) 및 Philippine Statistics Authority( PhilSys 국가 ID 카드 응용 프로그램용)가 있습니다. Pag-IBIG Foundation 및 외교부(여권 신청 용 )와 같은 일부 기관에서는 TIN ID의 유효성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부 기관과 거래하기 전에 TIN ID가 해당 기관에서 유효한 신분증으로 인정되는지 확인하십시오. GCash와 같은 은행 및 가상 지갑은 어떻습니까? 일부 은행(예: BPI 및 Metrobank)은 계좌 개설에 TIN ID를 허용하지 않지만 다른 은행(예: BDO 및 Landbank)은 허용합니다. 은행에 문의하거나 은행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그들이 허용하는 유효한 ID를 확인하십시오.
GCash는 TIN ID를 유효한 ID로 인식하지만 Villarica Pawnshop 지점의 오프라인 계정 확인 에만 사용됩니다 . GCash 앱에서 온라인 확인을 위해 TIN 카드를 제출하지 마십시오. 신청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UMID, 우편 ID 또는 여권과 같은 다른 유효한 ID로 온라인에서 GCash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IN ID 요건은 무엇입니까?세금 식별 번호(TIN)가 있는 등록된 납세자인 경우 개인 납세자로 등록된 BIR 지역 사무소(RDO)에 정부 발급 신분증을 제출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직 TIN이 없고 TIN ID를 신청하려는 경우 BIR RDO에 다음 요구 사항을 제출하여 납세자로 등록하십시오. - 정식으로 작성된 BIR 양식 1901 , 양식 1902 또는 양식 1904
- 유효한 정부 발급 신분증(예: 출생증명서, 여권, 운전면허증)
- 1×1 여권용 사진(해당되는 경우)
- 결혼 계약(해당되는 경우)
작성해야 하는 BIR 양식은 직원, 자영업자(자영업자 또는 전문가) 또는 실업자인지 여부에 따라 다릅니다. 작성하여 BIR에 제출해야 하는 BIR 양식에 대해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이미 TIN이 있는 경우 TIN ID를 얻는 방법등록된 납세자로서 TIN ID를 받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세금 식별 번호(TIN)가 이미 있는 경우 BIR RDO를 방문하여 TIN 신분증을 신청하십시오.
1단계: TIN을 발급한 BIR RDO에 액세스납세자로 등록된 BIR 지역 사무소(RDO)로 가십시오. BIR RDO의 전체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고용주를 통해 TIN을 받았기 때문에 RDO가 등록된 위치를 모르는 경우 고용주 또는 회사 HR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고용주가 BIR에서 직원의 TIN 카드를 요청할 수 있었습니다. BIR이 2019년 5월 20일에 수익 각서 명령 번호 37-2019를 발행하여 직원들이 납세자로 등록된 RDO에서 직접 TIN ID 카드를 신청하도록 지시하면서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 직원 자신만이 정부 발급 신분증을 하나 이상 제시하여 TIN 카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유효한 신분증 제시
이미 TIN으로 BIR에 등록되어 있으므로 양식을 작성하거나 문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UMID , 주민등록증 , 출생 증명서 , 여권 또는 운전면허증 과 같은 유효한 정부 발급 신분증 또는 문서만 제시하면 됩니다 . 최초 신청자에게는 TIN 신분증이 무료로 발급됩니다. 3단계: TIN ID 카드 수령
BIR RDO는 사무실의 업무량에 따라 1~2시간 이내에 TIN 카드를 처리하고 발급합니다. BIR 수익 규정 No. 7-2012에 따라 BIR 사무소는 서류 요청이 마감일 오후 1시까지 제출된 경우 신청자에게 TIN 신분증을 같은 날 발급해야 합니다. 기한을 지키지 못한 경우 다음 영업일에 반납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TIN ID 카드를 수령하려면 정부에서 발급한 ID 카드를 제시하기만 하면 됩니다. 또한 귀하를 대신하여 귀하의 TIN 카드를 수령할 권한 있는 대리인을 위해 귀하와 귀하의 대리인이 서명한 특별 위임장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직 TIN이 없는 경우 TIN ID를 얻는 방법세금 식별 번호(TIN)가 아직 없는 경우 개인 납세자로 BIR에 등록하여 TIN 식별 번호를 얻을 수 있습니다. BIR에는 잠재적인 납세자가 인터넷을 통해 TIN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등록 시스템이 있었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시스템이 다운되거나 오프라인 상태이므로 BIR은 신청자가 가장 가까운 BIR 사무소에서 TIN을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과거에 TIN을 받은 적이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납세자 식별 번호(TIN)가 여러 개인 경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TIN을 모르거나 잊어버린 경우 이 문서를 읽고 복구 방법을 알아보세요. 1단계: 적절한 BIR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인쇄하십시오.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다음과 같이 고용 범주에 해당하는 적절한 BIR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인쇄하는 것입니다.
- BIR 양식 1901 – 자영업자(자영업자/전문직), 혼합 소득 개인, 무역/사업, 부동산 및 신탁에 종사하는 비거주 외국인용.
- BIR 양식 1902 – 순전히 보상 소득을 버는 개인용(신규 또는 이전 고용인 시민권자 또는 비거주 외국인).
- BIR 양식 1904 – 일회성 납세자와 행정 명령 98 에 따라 등록된 납세자용 (TIN이 모든 관공서와 거래할 수 있도록 보장).
예를 들어 개인 직원인 경우 BIR 양식 1902를 사용해야 합니다 . 그러나 자영업자이거나 자영업을 하는 독립 전문가(예: 의사, 변호사)인 경우 BIR 양식 1901을 사용해야 합니다 . 일시불 납세를 위해 TIN을 취득하거나 EO 98 에 따라 정부와 거래 할 수 있으려면 BIR 양식 1904를 사용해야 합니다 . 현재 실직 상태이거나 은행 계좌 개설을 위해 TIN을 발급받은 경우에도 이 양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긴 본드지(8.5" x 13")에 양식을 인쇄하십시오. 2단계: BIR 신청서 작성
적절한 BIR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인쇄한 후 검은색 잉크와 대문자로 양식을 작성하십시오. 해당하는 모든 상자에 "X"를 표시하거나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NA"를 쓰십시오. BIR 양식 1904의 경우 은행 거래, 정부 기관 거래 또는 조세 조약 구제 등 TIN 신청 목적을 명시해야 합니다. 선언 섹션 아래에 있는 양식에 서명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3단계: 신청서 및 요건을 BIR RDO에 제출납세자의 거주지나 직장을 관할하는 BIR 지역 사무소(RDO)로 가십시오. 전국의 BIR RDO 목록은 이 페이지를 확인하십시오 . 작성된 신청서(양식 1901, 1902 또는 1904)와 다음 요구 사항을 BIR RDO에 제출하십시오. - 이름, 주소, 생년월일이 표시된 정부 발행 신분증(예: 출생 증명서, 여권, 운전면허증)
- 결혼 계약(해당되는 경우)
- 1×1 여권용 사진(해당되는 경우)
- 여권(비거주 외국인만 해당)
- 노동고용부(DOLE)에서 발급한 취업 허가증 또는 AEP(Alien Application for Employment) 양식 사본(비거주 외국인 직원만 해당)
양식 1901을 작성하는 사람은 사업 허가증과 같은 다른 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자영업자(자영업자/전문가)에 대한 전체 요구 사항 목록은 양식의 마지막 페이지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4단계: TIN ID 카드 수령
BIR RDO가 신청서를 처리하고 TIN을 발급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사무실이 매우 바쁘지 않는 한 한 시간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BIR 수익 규정 No. 7-2012 에 따라 RDO는 마감일 오후 1시 이전에 완전한 문서 요구 사항을 제출하는 한 같은 날 내에 TIN 카드를 처리하고 발급해야 합니다. 기한 내에 반납하지 않을 경우 다음 영업일에 반납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BIR 규정은 또한 RDO가 새로 등록된 납세자에게 TIN ID 카드를 자동으로 발급하도록 요구합니다. 단 , TIN 카드 발급은 선택 사항이며 납세자의 개별 요청이 있을 때만 발급될 수 있는 EO 98 에 따라 발급된 TIN은 예외입니다 . 즉, 성공적인 등록 및 TIN 발급 직후 TIN ID 카드가 발급되어야 합니다. TIN 카드를 직접 수령할 수 없는 경우 BIR RDO에 특별 위임장을 제출하여 위임 대리인이 대신 수령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분실 또는 손상된 카드의 TIN ID를 교체하는 방법TIN ID를 잃어버려도 쉽게 재발급을 신청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최근에 결혼으로 인해 이름을 변경했다면 새 ID를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교체 카드는 무료가 아니며 100페소의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1단계: BIR 양식 1905 및 0605 다운로드 및 인쇄귀하의 편의와 시간 절약을 위해 두 양식을 모두 다운로드하여 인쇄할 수 있습니다. - BIR 양식 1905 – 시민권 변경, 사업체 폐쇄 및 분실한 TIN 카드 교체와 같은 데이터 또는 정보를 수정, 변경 또는 업데이트하려는 납세자가 작성합니다.
- BIR 양식 0605 – 이 지불 양식을 사용하여 등록비와 같이 세금 환급이 필요하지 않은 세금 및 수수료를 지불하십시오.
가장 가까운 BIR RDO에서도 이 양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2단계: 두 양식 모두 작성다음은 양식 1905 (등록 정보 업데이트/수정/취소 신청서)를 검은색 대문자로 작성하는 것입니다 . 해당하는 모든 상자에 "X"를 표시하거나 데이터가 적용되지 않는 경우 "NA"를 쓰십시오. 입력해야 하는 양식 1905의 다음 세부 정보에 유의하십시오. - 섹션 1 - 납세자 정보에서 귀하가 납세자로 등록된 BIR 지역 사무소의 RDO 코드를 입력하십시오. BIR RDO 코드 목록은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 파트 II - 등록/정보 업데이트/수정에 대한 이유/세부 사항 아래 양식 섹션 아래 납세자 식별 번호(TIN) 상자 에 'X'를 표시하십시오 .
- 분실 또는 손상된 TIN 카드의 경우 이유/세부 사항 섹션 아래의 누락/손상 상자 에 표시 하십시오 .
- "선언" 섹션 아래 인쇄된 이름에 서명하십시오 .
양식 0605 (결제 양식) 의 경우 다음 정보를 제공하십시오. - ATC – 영숫자 세금 코드(ATC)는 "MC 090" 이어야 하며 TIN 카드 수수료에 해당합니다.
- 세금 코드 - 등록비에 "RF" 라고 적으십시오.
- RDO 코드 - BIR 코드 목록은 이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세금 분류 - 개인 납세자인 경우 "I" 상자에 체크하십시오.
- 결제 방법 – "기타(구체적으로)" 상자를 표시 하고 제공된 필드에 "TIN CARD FEE" (대문자로) 를 기입하십시오.
- 결제 방법 - "완전 결제"로 표시하십시오.
- "완전 자발적 지불" 섹션에서 인쇄된 이름에 서명하십시오.
3단계: BIR RDO로 이동하여 양식 및 요청 제출작성된 BIR 양식 1905를 납세자로 등록된 BIR RDO로 가져오십시오. 동시에 다음 TIN 카드 교체 요구 사항을 수행하십시오. - 공증된 분실 진술서(분실 카드)
- 오래된 TIN ID 카드(카드 손상으로 인한 교체인 경우)
- 혼인 증명서(성 변경)
BIR RDO의 지불 섹션으로 이동하여 확인을 위해 작성된 0605 양식을 제출하십시오. 4단계: 공인 환거래 은행에서 TIN 카드 교체 수수료 지불지불 후 영수증과 기계 검증 0605 양식을 받으십시오. 양식에는 AAB의 도장이 찍혀 있어야 하며 결제 금액, 결제 날짜 및 거래 코드가 명시되어 있어야 합니다. 5단계: RDO로 돌아가 결제 영수증과 양식 0605 제출RDO로 돌아가 지불 영수증과 기계 확인 0605 양식을 등록 증명서(COR) 창에 제출하십시오. 교체가 카드 손상 또는 성 변경으로 인한 경우 이전 TIN ID도 제출하십시오. 6단계: TIN ID 카드 수령사무실이 얼마나 바쁜지에 따라 같은 날 교체 TIN 카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교체 카드가 발급되기까지 영업일 기준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RDO는 새 카드의 예상 발급일이 포함된 청구 양식을 보내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TIN ID를 취득하는 데 수수료가 있습니까?TIN ID 카드는 최초 신청자에게 무료로 발급됩니다. 단, 카드 분실 또는 훼손으로 인한 재발급 TIN ID는 100페소가 부과됩니다.
TIN ID는 만료되나요?아니요, TIN ID는 만료되지 않으며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TIN ID를 받는 데 얼마나 걸립니까?신청서와 요구 사항을 마감일 오후 1시까지 제출하면 당일 TIN ID를 받게 됩니다. 그 외에는 다음 영업일에 반환하라는 요청을 받을 수 있습니다. TIN ID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까?아니요, 인터넷을 통해 TIN ID를 신청할 수 없습니다. 모든 TIN 카드 신청은 신청자가 등록되어 있거나 등록될 BIR RDO에서 직접 수행해야 합니다.
TIN ID 온라인 도움말은 합법적입니까?특히 Facebook에서 TIN ID 온라인 도움말을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BIR에서 승인하거나 승인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지원 서비스에서 발급한 TIN 카드는 불법 및 사기로 간주된다고 BIR은 경고했습니다 . 이러한 "해결사"와의 거래를 피하고 BIR 사무소에서 직접 TIN 카드를 신청하십시오.
TIN ID 카드를 받는 것은 일반적으로 BIR 사무소에 가서 유효한 ID를 보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나 아직 TIN이 없는 경우 납세자로 등록하여 납세자 식별 번호와 동시에 자신의 TIN ID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돌로 두 마리의 새를 죽이는 것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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